이벤트 페이지의 모습은 대강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이벤트의 이름 설정
이벤트의 이름을 정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페이지 작성, 복사, 붙이기, 삭제, 청소 란.
이름 |
기능 |
이벤트 페이지 작성 |
이벤트 페이지를 추가합니다. (최대 99개.) |
이벤트 페이지 복사 |
지정된 페이지 안에 있는 이벤트를 그대로 복사합니다. |
이벤트 페이지 붙이기 |
복사된 이벤트 페이지를 붙여 넣습니다. |
이벤트 페이지 삭제 |
지정 된 이벤트 페이지를 삭제 합니다. |
이벤트 페이지 청소 |
이벤트 전체 내용을 지웁니다. 단, 이벤트 페이지의 갯수는 변동이 없습니다. |
· 이벤트 실행 조건
이름 |
기능 |
스위치 |
게임 전체에서, ON/OFF로 데이터를 유지하는 명령입니다. |
변수 |
게임 전체에서, 임의의 정수로 데이터를 유지하는 명령입니다. |
셀프 스위치 |
한 이벤트에서만 ON/OFF로 데이터를 유지하는 명령입니다. |
※ 스위치는 게임 전체에 적용되고 셀프 스위치는 한 이벤트만 적용 됩니다.
· 이벤트의 그래픽 설정 및 간단한 옵션들
이름 |
기능 |
그래픽 |
원하는 이벤트의 그래픽을 지정 할 수 있습니다. |
이름 |
기능 |
|
기본 이동 옵션 |
형식 |
이벤트가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속도 |
이벤트의 속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
|
빈도 |
이벤트의 빈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
이름 |
기능 |
|
옵션 |
이동시 움직임 |
이벤트가 움직이면 그래픽도 같이 움직입니다. |
정지시 움직임 |
이벤트가 정지되어 있으면 그래픽이 움직입니다. (이동은 하지 않음.) |
|
방향 고정 |
이벤트는 움직일 수 있지만, 그래픽은 계속 같은 방향으로 고정됩니다. |
|
겹쳐짐 |
다른 이벤트 및 지형과 상관없이 겹쳐집니다. |
|
맨 위에 표시 |
맵 칩의 우선순위와는 상관없이 항상 위에 표시 됩니다. |
이름 |
기능 |
|
시작 조건 |
결정 버튼 |
플레이어가 이벤트와 접촉하여 특정 키를 눌러 상호 작용을 합니다. |
플레이어가 접촉 |
플레이어가 이벤트와 접촉하여 상호 작용을 합니다. |
|
이벤트가 접촉 |
이벤트가 플레이어와 접촉하여 상호 작용을 합니다. 플레이어가 접촉 하는 것도 포함 됩니다. |
|
자동 실행 |
특정한 접촉이나 키를 누를 필요 없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단, 해당 이벤트가 우선이 되며 다른 이벤트가 실행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
|
병렬 실행 |
특정한 접촉이나 키를 누를 필요 없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자동 실행과 다르게 다른 이벤트도 같이 병행 실행이 가능합니다. 단 해당 이벤트가 너무 많을 경우 렉을 심하게 먹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 실행내용
플레이 중에 필요한 이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총 90개의 이벤트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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