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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XP

두부의 XP 기본 상식 : 이벤트 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의 모습은 대강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이벤트의 이름 설정

이벤트의 이름을 정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페이지 작성, 복사, 붙이기, 삭제, 청소 란.


이름

 기능

 이벤트 페이지 작성

이벤트 페이지를 추가합니다. (최대 99개.)

 이벤트 페이지 복사

지정된 페이지 안에 있는 이벤트를 그대로 복사합니다.

 이벤트 페이지 붙이기

복사된 이벤트 페이지를 붙여 넣습니다.

 이벤트 페이지 삭제

지정 된 이벤트 페이지를 삭제 합니다.

 이벤트 페이지 청소

이벤트 전체 내용을 지웁니다. 단, 이벤트 페이지의 갯수는 변동이 없습니다.




· 이벤트 실행 조건


이름

기능

스위치

게임 전체에서, ON/OFF로 데이터를 유지하는 명령입니다.

변수

게임 전체에서, 임의의 정수로 데이터를 유지하는 명령입니다.

셀프 스위치

한 이벤트에서만 ON/OFF로 데이터를 유지하는 명령입니다.

스위치는 게임 전체에 적용되고 셀프 스위치는 한 이벤트만 적용 됩니다.




· 이벤트의 그래픽 설정 및 간단한 옵션들


이름 

 기능

 그래픽

 원하는 이벤트의 그래픽을 지정 할 수 있습니다.


이름

기능

기본 이동 옵션

형식

이벤트가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속도

이벤트의 속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빈도

이벤트의 빈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이름

기능

옵션

이동시 움직임

이벤트가 움직이면 그래픽도 같이 움직입니다.

정지시 움직임

이벤트가 정지되어 있으면 그래픽이 움직입니다. (이동은 하지 않음.)

방향 고정

이벤트는 움직일 수 있지만, 그래픽은 계속 같은 방향으로 고정됩니다.

겹쳐짐

다른 이벤트 및 지형과 상관없이 겹쳐집니다.

맨 위에 표시

맵 칩의 우선순위와는 상관없이 항상 위에 표시 됩니다.


이름

기능

시작 조건

결정 버튼

플레이어가 이벤트와 접촉하여 특정 키를 눌러 상호 작용을 합니다.

플레이어가 접촉

플레이어가 이벤트와 접촉하여 상호 작용을 합니다.

이벤트가 접촉 

이벤트가 플레이어와 접촉하여 상호 작용을 합니다.  플레이어가 접촉 하는 것도 포함 됩니다.

자동 실행

특정한 접촉이나 키를 누를 필요 없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단, 해당 이벤트가 우선이 되며 다른 이벤트가 실행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병렬 실행

특정한 접촉이나 키를 누를 필요 없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자동 실행과 다르게 다른 이벤트도 같이 병행 실행이 가능합니다.  단 해당 이벤트가 너무 많을 경우 렉을 심하게 먹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실행내용


플레이 중에 필요한 이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총 90개의 이벤트가 있습니다.